알레르기 반응은 왜 일어날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레르기 반응은 왜 일어날까?

유익한 백과사전 이야기

by 오늘도 네잎클로버 2020. 1. 26. 12:31

본문

몸속은 백혈구는 세균을 공격하는 물질을 만들어 내며 그 물질은 우리 몸을 지키는 병사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백혈구가 먼지난 꽃가루 같은 것을 해로운 병균으로 오해해서 싸우는 것이 알레르기 반응 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는 콧물, 눈물, 재채기, 간지럼 등이 있습니다.

 

1. 새는 모두 몇 종류일까?

약 9000종이라고 하는데 열대 우림처럼 사람이 잘 가지 않는 곳에 사는 새도 많아서 정확히는 알수 없습니다. 그래서 반대편에서는 아직도 새로운 새들이 발견되곤 합니다. 새는 공룡에서 진화한 것으로 여겨 지는데 그때 살던 종류는 이미 멸종 했지요. 새들은 모두 깃털과 날개가 있지만 펭귄이나 타조처럼 날지 못하는 새도 있습니다.

 

2. 사람의 머리카락은 몇개 일까?

머리카락 개수는 평균 약10만 개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세기는 무척 어려우며 머리카락은 항상 빠지고 새로 자라나요. 하루에 액 70~80개쯤 빠진답니다. 그런데 머리카락이 빠진 자리에서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오지 않으면 대머리가 되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큰 병에 걸리면 대머리가 되기 쉽다고 합니다.

 

3. 숫자를 발명한 사람은 누구일까?

숫자는 눈으로 볼수는 없지만 기호로 수를 표현할 수 있게 만든 약속 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1,2,3같은 숫자를 아리비아 숫자라고 하는데 400년경에 인도 사람들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아라비아 상인들이 숫자를 유럽으로 전했기 때문에 인도 숫자가 아니라 아라비아 숫자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4. 탄산음료는 왜 톡톡 쏠까?

공장에서 음료수를 만들때 톡톡 쏘는 맛이 나도록 재료를 넣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음료수에 이산화탄소를 넣고 입구를 막으며 이산화탄소는 액체 속에 숨어 있다가 음료수의 마개를 따는 순간 통통 튀어 나오게 되며 이게 바로 톡톡 쏘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5. 에스컬레이터는 언제 발병 되었을까?

1896년 미국 뉴욕 주 코니아일랜드에서 세계 최초의 에스컬레이터를 선보 였습니다. 엘스컬레이터는 널리 퍼졌는데 1911년 런던 시민은 에스컬레이터를 겁냈어요. 그래서 의족을 한 사람을 고용해 시범을 보였으며 다리가 하나인 사람도 탄다면 무서워할게 없다고 했습니다.

 

6. 중력이 무엇일까?

중력은 행성의 중심에서 다른물체를 아주 세게 끌어당기는 힘이 있습니다. 중력 덕분에 우리가 땅에 발을 붙이고 다닐수 있습니다. 또 태양의 중력 때문에 여러 행성이 태양 주변을 도는 것 입니다. 태양의 중력이 없다면 아마 지구는 우주밖으로 튕겨 나갈 것입니다.

'유익한 백과사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은 왜 꿈을 꿀까?  (0) 2020.01.27
최초의 영화는 무엇일까?  (0) 2020.01.27
동물들도 사람처럼 도구를 쓸까?  (0) 2020.01.26
모차르트는 누구일까?  (0) 2020.01.25
딸꾹질은 왜 할까?  (0) 2020.01.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