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그 키워드를 정리하는 습관하기와 예약기능 활용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데 있어서는 그 무엇보다 키워드 선정이 중요 합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의 거의 70%가 키워드 선택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고수들이 빠른 속도로 블러그를 키울수 있는 이유도 상당 기간 쌓은 노하우로 어떤 키워드를 써야 검색노출이 잘되고 빠르게 검색유입이 늘어나는지 알기 때문 입니다.
검색노출이 잘되고 광고 수익률이 높은 키워드를 찾고 싶다면 평소에 키워드를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키워드를 정리해서 관리할 때는 엑셀 프로그램이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엑셀 프로그램과 사용법이 똑같으면서도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 에서든 편집과 수정이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이트 주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프로그램들을 활용해서 포스팅에서 사용할 키워드를 정리할때는 pc 검색수와 모바일 검색수는 얼마인지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을 사용한 블로그 포스팅은 몇개나 되는지 해당 키워드의 애드워즈 입찰가는 얼마인지 키워드를 사용한 내 포스팅이 검색결과 화면 몇 페이지 몇 번째에 떴는지 등 항목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키워드를 정리해놓고 각 키워드별로 해당 키워드를 사용한 블로그 포스팅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pc 검색수와 모바일 검색수가 적정 하며 블로그영역이 검색결과 화면 첫번째, 두번째에 들어있는지 등을 기본적으로 분석해 보아야 합니다. 항목 중에서 애드워즈 입찰가는 매우 중요 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리목록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지 못한 것이 미루는 습관입니다. 오늘 작성해야 할 포스팅을 다음 주로 미루지 말고 미리 포스팅을 해놓고 "예약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미리 10개 이상 포스팅을 작성 해놓고 요일마다 1개씩 "예약기능"을 해놓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