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글의양은 최소 500자에서 1000자 정도의 분량이 되어야 합니다. 너무적은 양의 글로 포스팅하면 검색포털은 정보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드센서 광고정책에는 하나의 포스팅에 디스플레이 광고3개, 링크광고3개, 검색광고2개 만을 넣을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이같은 방식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애드센스 정책기준을 초과해서 광고를 게재하면 광고정책 위반에 해당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애드센스 광고수의 제한이 없어졌으므로 3개또는 2개의 광고 개수를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작성하는 포스팅 전체 분량에 따라 중복 또는 과도하지 않게 광고를 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글과 글 사이에 광고를 넣을까요? 이미 포스팅 상하단과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었으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당연히 이런 의문을 가질수 있는데요. 블로그 방문자 입장에서 사이드바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단지 포스팅 내용 중간에 광고를 넣어야한 비로소 포스팅 내용과 광고가 적절히 어울리게 됨으로써 방문자들의 클릭률을 높일수 있는 것입니다. 광고링크를 넣을때는 마치 좋은정보를 제공 하는 것 처럼 포장해야 합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광고가 아니라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되고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만 포장해야 합니다. 광고인데 광고가 아니라고 하면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기 때문 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률을 극대화 하려면 포스팅 하단 보다는 상단에 광고를 집중 시키고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을때는 문맥의 흐름을 광고내용과 비슷하게 맞춰주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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